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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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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정 : 2009. 01. 06
  • 개 정 : 2023. 04. 03
  • 개 정 : 2024. 04. 18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 적)

  • 주식회사 에스앤에스텍의 윤리규정(이하 “규정”이라 한다)은 주식회사 에스앤에스텍(이하 “임직원”이라 한다)에게 올바른 의사결정과 윤리적 판단 기준을 제공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적용대상)

  • 본 규정은 주식회사 에스앤에스텍(이하 “회사”라 한다)에 속한 모든 임직원에 대하여 적용한다.

제 2 장 임직원의 기본윤리

제 3 조 (임직원의 기본윤리)

  • 1. 임직원은 회사 직원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며 항상 정직하고 성실한 자세를 견지한다.
  • 2. 임직원은 높은 윤리적 가치관을 가지고 개인의 품위와 회사의 명예를 유지ㆍ발전 시킬 수 있도록 노력한다.
  • 3. 임직원은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제반 법령과 규정을 준수함과 동시에 양심에 어긋나지 않도록 행동한다.

제 4 조 (사명완수)

  • 임직원은 회사의 경영이념과 비전을 공유하고 회사가 추구하는 목표와 가치에 공감하여 창의와 성실로서 맡은 바 책임을 완수한다.

제 5 조 (자기계발)

  • 임직원은 국제화ㆍ세계화 시대에 바람직한 인재상을 스스로 정립하고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통해 이에 부합되도록 꾸준히 노력한다.

제 6 조 (공정한 직무 수행)

  • 1. 임직원은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관련된 제반 법령과 규정을 준수하여 공정하게 수행하여야 한다.
  • 2. 임직원은 자기 또는 타인의 공정한 직무수행을 저해할 수 있는 부당한 지시, 알선, 청탁, 특혜부여 등 사회의 지탄을 받을 만한 비윤리적ㆍ불법적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 7 조 (이해충돌회피)

  • 1. 임직원은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회사의 이해와 상충되는 행위나 이해관계를 회피하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 2. 임직원은 회사와 개인 또는 부서간의 이해가 상충될 경우에는 회사의 이익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야 한다.

제 8 조 (부당이득의 수수금지)

  • 임직원은 직무와 관련하여 사회 통념상 용인되는 범위를 넘어 공정성을 저해할 수 있는 금품, 향응 등을 직무관련자에게 제공하거나 직무관련자로부터 제공 받아서는 아니 된다.

제 9 조 (공ㆍ사 구분)

  • 1. 임직원은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공ㆍ사를 명확히 구분하여야 한다.
  • 2. 임직원은 회사의 재산을 사적으로 사용하거나 회사의 예산을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하여 회사에 재산상의 손해를 가해서는 아니 된다.
  • 3. 임직원은 근무시간 내 사적인 일에 시간을 할애하여 업무수행에 지장을 주거나, 사내 정보통신 시스템을 이용한 온라인 게임, 도박, 음란사이트 방문 등 업무상 용도 이외의 부적절한 용도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 10 조 (임직원의 상호관계)

  • 1. 임직원은 상호간에 직장생활에 필요한 기본예의를 지켜야 하며 불손한 언행이나 다른 임직원을 비방하는 등의 괴로움을 주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 2. 임직원은 학벌, 성별, 종교, 혈연 및 출신지역 등에 따른 파벌조성이나 차별대우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 3. 임직원 상호간에는 부당한 청탁이나 사회통념상 과다한 선물제공 및 금전거래 등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 4. 상급자는 하급자에게 부당한 지시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하급자는 상급자의 정당한 지시에 순응하되 부당한 지시는 거절하여야 한다.
  • 5. 임직원은 상호간에 성적 유혹 및 성적 수치심을 유발시키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 11 조 (건전한 생활)

  • 1. 임직원은 허례허식을 배격하고 검소한 의식주와 건전한 여가활동을 생활화하여야 한다.
  • 2. 임직원은 건전한 경조사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며 직무관계자에게는 경조사 통지를 삼가고 경조용품도 사회통념에 비추어 과도한 수준이 되지 않도록 한다.

제 12 조 (투명한 정보 및 회계관리)

  • 1. 임직원은 모든 정보를 정당하고 투명하게 취득ㆍ관리하여야 하며 회계기록 등의 정보는 정확하고 정직하게 기록ㆍ관리하여야 한다.
  • 2. 임직원은 직무관련 취득정보를 대표이사 또는 소속 사업부서장의 사전허가나 승인 없이 외부로 유출하거나 부당하게 이용하여서는 아니 된다.
  • 3. 임직원은 특정 개인이나 부서의 이익을 위해 허위 또는 과장보고를 하지 않으며 중요한 정보를 은폐하거나 독점하지 않는다.
  • 4. 회사는 관련법령과 규정에 따라 경영정보를 공시하여 경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인다.

제 3 장 고객에 대한 윤리

제 13 조 (고객존중)

  • 임직원은 고객은 우리의 존립 이유이자 목표라는 인식하에 항상 고객을 존중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고객을 모든 행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는다.

제 14 조 (고객만족)

  • 1. 임직원은 고객의 요구와 기대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이에 부응하는 최고의 제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한다.
  • 2. 임직원은 고객의 의견과 제안사항을 항상 경청하고 겸허하게 수용하며 고객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최대한 공정하고 신속하게 처리한다.

제 15 조 (고객의 이익보호)

  • 1. 임직원은 고객의 자산, 지적재산권, 영업비밀, 고객정보 등을 회사의 재산보다 더 소중하게 보호하며 비도덕적인 행위로 고객의 이익을 침해하지 아니한다.
  • 2. 임직원은 고객이 알아야 하거나 고객에게 마땅히 알려야 하는 사실은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공한다.

제 4 장 거래업체 대한 윤리

제 16 조 (거래법규 준수)

  • 회사는 모든 상거래를 함에 있어서 해당 국가 및 지역의 제반법규를 준수하고 국내ㆍ외 상거래 관습을 존중하고, 공정거래, 광고 및 경쟁기준을 준수한다.

제 17 조 (자유경쟁추구)

  • 임직원은 자유경쟁의 원칙에 따라 시장경제 질서를 존중하고 경쟁기관과는 상호존중을 기반으 로 정정당당하게 선의의 경쟁을 추구한다.

제 18 조 (공정한 거래)

  • 1. 임직원은 회사가 시행하는 공사, 용역, 물품구매 등의 입찰 및 계약체결 등에 있어서 자격을 구비한 모든 개인 또는 단체에게 평등한 기회를 부여한다.
  • 2. 임직원은 모든 거래는 상호 대등한 위치에서 공정하게 수행하되 공개적이고 일상적인 업무장소에서 투명하게 이루어지도록 한다.
  • 3. 임직원은 거래상 우월적인 지위를 이용하여 금품 등을 요구하거나 불공정한 거래조건 강요, 경영간섭 등 부당한 요구를 하지 않는다.
  • 4. 임직원은 모든 거래 시에는 청렴계약을 체결하고 이를 준수한다.

제 5 장 임직원에 대한 윤리

제 19 조 (임직원 존중)

  • 회사는 임직원에 대한 믿음과 애정을 가지고 임직원 개개인을 존엄한 인격체로 대하며, 임직원 개인의 종교적ㆍ정치적 의사와 사생활을 존중한다.

제 20 조 (공정한 대우)

  • 회사는 교육, 승진 등에 있어서 임직원 개인의 능력과 자질에 따라 균등한 기회를 부여하고, 성과와 업적에 대해서는 공정하게 평가하고 보상하며, 성별, 학력, 연령, 종교, 출신지역 및 신체장애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는다.

제 21 조 (인재육성 및 창의성 촉진)

  • 회사는 임직원의 능력개발을 적극 지원하여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로 육성하고, 임직원의 독창적이고 자율적인 사고와 행동을 촉진하기 위하여 모든 임직원이 자유롭게 제안하고 의사표현을 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한다.

제 22 조 (삶의 질 향상)

  • 1. 회사는 임직원이 정당한 방법으로 직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제도를 확립하고 직무수행을 통하여 긍지와 보람을 성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 2. 회사는 임직원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임직원과 가족의 건강, 교육, 복지후생 등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개발ㆍ시행한다.

제 23 조 (청렴성)

  • 회사는 모든 형태의 뇌물수수, 부패행위, 부당이득 및 횡령을 허용하지 않고 무관용의 정책을 유지한다.

제 6 장 국가와 사회에 대한 윤리

제 24 조 (삶의 질 향상)

  • 1. 임직원은 합리적이고 책임 있는 경영을 통해 건실한 제조업체로 성장 발전시키고 블랭크마스크에 관한 사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함으로써 근로자의 안전과 보건을 유지 증진하고 사업주의 재해예방 활동을 촉진하여 경제발전에 기여함과 아울러 블랭크마스크의 신기술을 연구 개발하여 사회적 부를 창조함으로써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하여야 한다.
  • 2. 임직원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사회 각 계층과 지역주민의 정당한 요구를 겸허히 수용하여 이를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해야 한다.
  • 3. 회사는 임직원의 사회활동 참여를 적극 지원하고 지역사회의 문화적ㆍ경제적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한다.

제 25 조 (부당한 정치개입 금지)

  • 1. 임직원은 법령 또는 관련규정에 위반하여 부당하게 정치에 개입하여서는 아니 된다.
  • 2. 임직원은 법령 또는 관련규정에 의한 적법한 정치활동을 함에 있어서도 회사의 정치적 활동으로 오해 받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한다.

제 26 조 (안전 및 위험예방)

  • 임직원은 근무 장소의 청결을 유지하고 안전에 관한 제반 법규와 기준을 준수하여 재해 및 위험예방관리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제 27 조 (환경보호)

  • 임직원은 환경문제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여 국내ㆍ외 환경관련 법규를 충분히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하며 환경보호 및 오염방지를 위하여 노력하여야 한다.

제 28 조 (노사화합)

  • 모든 임직원은 노사 모두가 주인임을 명심하고 신뢰와 화합을 바탕으로 노사의 공존과 번영을 위해 노력하여야 한다.

제 29 조 (국제경영규범의 준수)

  • 임직원은 국제거래에 있어서 국제상거래 뇌물방지협약 등 투자와 거래에 관한 국제적 협약과 제 규정을 준수하고 현지국의 법규와 문화를 존중하며 현지국의 경제발전에 공헌하여야 한다.

제 7 장 주주에 대한 책임

제 30 조 (기업가치 제고)

  • 1. 회사는 끊임없는 혁신을 통한 투명하고 효율적인 경영으로 기업가치를 극대화하며, 그 성과를 주주와 공유합니다.

제 31 조 (주주권인 보호)

  • 1. 모든 임직원은 노사 모두가 주인임을 명심하고 신뢰와 화합을 바탕으로 노사의 공존과 번영을 위해 노력하여야 한다.
  • 2. 회사는 재무제표 등 공시자료를 제반 법규 및 회계 기준에 의거하여 작성하고 관련 법령에 따라 적정성·정확성·완전성·적시성 있는 공시를 해야 한다.

제 8 장 보 칙

제 32 조 (준수의무와 책임)

  • 1. 모든 임직원은 강령을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하며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그에 따른 책임을 진다.
  • 2. 대표이사, 임원, 각 사업부의 장 및 팀장은 소속직원의 강령 준수 여부를 관리 및 감독할 책임이 있다.

제 33 조 (교육)

  • 1. 대표이사는 임직원에 대하여 윤리의식과 강령준수를 위한 교육계획을 수립ㆍ시행하여야 한다.
  • 2. 제1항에 의한 교육은 매년 1회 이상 실시하되 신입사원에 대해서는 신규임용 시 교육을 실시하여야 한다.
  • 3. 대표이사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한 교육을 실시하기 위하여 사업부서의 장으로 하여금 이 강령의 교육을 시행하게 할 수 있다.

제 34 조 (포상 및 징계)

  • 1. 대표이사는 강령을 준수하고 윤리경영 정립에 기여한 임직원에 대하여는 그에 상응한 포상 등 인사상 특전을 부여할 수 있다.
  • 2. 대표이사 또는 각 사업부의 장은 강령에 저촉된 행위를 한 임직원에게는 징계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 3.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징계의 종류, 절차, 효력 등은 회사의 징계관련 규정이 정하는 바에 따른다.

제 38 조 (윤리운영위원회의 설치)

  • 1. 대표이사는 윤리경영의 원활한 추진, 장착 및 강령의 실천 및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윤리운영위원회를 설치하여 운영할 수 있다.
  • 2. 윤리운영위원회는 다음 각 호의 업무를 수행한다.
    1) 윤리경영 추진에 관한 중요정책 결정
    2) 윤리경영 관련 규정의 제정 및 개정
    3) 윤리경영관련 중요규정에 대한 유권해석
    4) 임직원의 강령 실천에 관한 사항
    5) 기타 윤리경영 실천ㆍ강령의 운영 및 이행 등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 3. 윤리운영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별도로 정한다.

제 36 조 (강령의 운영)

  • 대표이사는 조직의 발전상황과 환경변화에 맞추어 강령의 내용을 지속적으로 보완, 발전 및 운영하여야 한다.

제 37 조 (부정행위에 대한 제보 및 제보자 보호)

  • 1. 회사는 부정제보를 위한 신고센터를 구축·운영하며, 접수된 건은 객관적인 사실 확인 및 증거를 수집하여 대표이사에게 조사결과를 보고하며,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보고 후 징계위원회를 통해 징계절차를 확정한다.
  • 2. 회사는 신고 제보자에 대한 신변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 3. 1항과 2항 대한 세부절차에 대해서는 부정제보관리규정을 통해 관리 및 운영한다.

부 칙

제 1 조 (시행)

  • 본 규정은 2009 년 01 월 06 일부로 제정 시행한다.

제 1 조 (시행)

  • 본 규정은 2023 년 04 월 03 일부로 개정 시행한다.

제 1 조 (시행)

  • 본 규정은 2024 년 04 월 18 일부로 개정 시행한다.